[박람회정보] 창업트렌드, 신사업 아이템! 15일 학여울역 세텍(SETEC)에 집결

제21회 제일 창업박람회 in 서울, 15일부터 17일까지 세텍(SETEC)에서 개최

 

2023년 국내 하반기 창업 핵심 트랜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제21회 제일 창업박람회 in 서울' 오는 6월 15일부터 17일까지 세텍(SETEC)에서 개최된다.

 

이 전시회를 주최하는 제일좋은전람은 이번 전시회에 국내 200여브랜드 350부스 규모로 참가한다고 밝혔다.

 

참여 업체로는 프랜차이즈 가맹본사와 점포 설비, 서비스, 창업 컨설팅 업체 등으로, 이들은 예비창업자와 자영업자, 업종 전환 희망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제일좋은전람 홍창기 팀장은 “국내 경제의 불안정성과 물가인상 등 다양한 이유로 MZ세대 및 직장인들의 창업 의지가 강하고, 특히 취업보다 창업을 선택하는 청년들이 늘고 있는 추세로 참가업체들도 이런 추세에 맞는 방안을 준비해 합리적이고 안정적인 창업을 도와줄 수 있는 현장 상담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참가업체들은 각 부스에서 예비 창업자와 1:1 상담을 통해 상세한 정보를 전달하고, 업체별로 가맹 비, 로열티 면제, 인테리어비용 지원, 기술 이전 비 지원, 제품 무상지원 등 다양한 현장 프로모션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다양한 부대행사를 통해 방문객들에게 2023년 하반기 창업 트렌드를 파악하고 그에 맞는 전략을 세워볼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

 

같은 기간 `디저트& 카페 창업 쇼 in 서울`이 동시에 열려 프랜차이즈 카페 창업뿐만 아니라 개인 카페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를 위한 창업 컨설팅, 원두 및 디저트 납품, 커피 머신, 제빙기, 카페인테리어 등 다수의 업체들이 참가하여 예비카페 창업자들에게는 기존 커피 박람회와는 다른 카페창업에 관련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며, 박성현 디렉터의 개인 카페 창업 세미나가 진행될 예정이다.

 

추가로 이번 전시회 2관에서는 미트 엑스포가 동시에 개최될 예정이다. 미트 엑스포 같은 경우는 전국에서 유일하게 진행하는 육류전문박람회로 수입육, 가공 육, 주방기기, 육류쇼핑몰, 공공기관 등에서 참가하여 진행되는 박람회로 ㈜외식경영이 주최하고 제일좋은전람이 주관한다.

 

특히 SETEC 2관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총 100부스 규모로 육가공품, HMR 등의 육류 제품 업체부터 육류 관련 프랜차이즈, 냉각·냉동·숙성 고, 자동화기기 등의 기계 전문 회사, 그리고 HACCP, ISO 등 인증 서비스 관련사까지 총 50여개 업체가 참여할 예정이며 육류 산업 관련 종사자, 그리고 지역 소매점과 유통사 MD 등의 바이어들도 참석한다.

 

이 외에도 세계적인 고기 유통 시장의 트렌드와 유통 흐름을 살펴볼 수 있는 콘퍼런스도 준비했으며, 숙성 관련 세미나, 컨설팅 관련 부대 행사까지 기획하고 있다. 또한 셰프 들의 고기 요리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라이브 방송과 이벤트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6월 15일부터 17일 진행하는 `제21회 제일창업박람회 in 서울`및 디저트 &카페 창업 쇼, 미트엑스포는 제일좋은전람 홈페이지 또는 네이버 예약시스템으로 사전등록을 받고 있으며 사전등록시 동반 1인까지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추가 부대행사인 세미나는 추가로 신청을 받고 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서울시, 중장년 채용설명회 개최…서류심사 생략, 설명회서 현장 면접도
서울시가 4050 세대의 ‘다시 일할 기회’를 위한 중장년 채용설명회가 새로운 기업들과 협력을 통해 다양한 직군으로 중장년 취업을 지원한다. 서울시50플러스재단은 ㈜우아한청년들, ㈜가비아, ㈜케이엠솔루션과 5월 중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중장년 채용설명회 개최를 진행한다. 지난 10일에는 서울시50플러스 북부캠퍼스에서 ㈜우아한청년들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 후 개최하는 중장년 채용설명회에서 서울 및 경기 19개 지점에서 근무할 크루 00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설명회 신청자는 서류심사 없이 바로 현장 면접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면접 합격자에 한해 현장 일일 체험 및 오리엔테이션 참여기회를 제공한다. 현장 체험 후 최종 합격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우아한청년들은 국내 1위 배달플랫폼 우아한형제들의 물류 전담회사로, 배민B마트, 배민커넥트, 배민스토어 사업을 수행하며 전국 도심 내 70여 개 주문배송시설 지점을 운영 중이다. 이번 채용설명회를 통해 크루로 채용되면 배민B마트 안의 상품 담기, 포장, 입고 및 상품관리, 마트 구성 등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배민B마트 중장년 크루 채용설명회는 6월 11일 오후 2시, 삼성1동복합문화센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J-FOOD 비즈니스

더보기